주식 초보가 무조건 알아야 할 현대차 주변 관련주 TOP 5

목차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2. 현대차 관련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
3. 현대차 관련주 TOP 5 정리
4. 기타 현대차 관련주 정리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이 글을 읽고나면 현대차와 주변 관련 종목들에 대한 이해도가 생겨 해당 종목들로 좋은 수익을 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버이자 전업 트레이더인 '돈깡(돈이 깡패다)'님은 30만원을 30억 이상으로 불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분이 하신 말씀 중에 1년간 현대차만 공략하여 데이 트레이딩을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트레이딩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종목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만의 종목이란 특정 종목의 재료나 묶여있는 테마군, 기술적 움직임 특성 등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는 종목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자신만의 종목 하나가 있다면 해당 종목이 묶여 있는 테마군의 다른 종목들 또한 자연스레 파악하고 이해하게 됩니다. 이렇게 데이터를 쌓아나가면 어느새 고수가 되어있는 것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현대자동차라는 종목에 대한 분석과 더불어 주변 관련주들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현대차 관련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

현대차 / 1일봉 차트

글을 작성하고 있는 오늘자 기준으로 현대차의 시가총액은 40조입니다. 시총 순위는 7위입니다. 6위는 삼성전자 우선주이며, 8위는 셀트리온입니다. 

 

코로나발 악재로 인한 하락시 저점이 65000원이었으며 현재 19만원대에 위치해있습니다. 약 3배가까이 되는 등락을 보여주었고 실제 매매를 했다면 3배까진 힘들고 2배 정도 이상의 수익률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동학개미운동에 동참하여 주식시장에 입문하신 초보분들은 대형주를 많이 공략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중소형주에 비해 대형주의 경우에 투자 판단을 함에 있어 고려해야 할 많은 사항이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 요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본적 분석 요소들까지 고려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현대차만 들여다 보고 있노라면 다른 상승하는 종목들을 놓칠 것만 같고, 그래서 분석도 되지 않은 상승하는 다른 종목들을 따라붙다가 손실이 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를 'FOMO(Fear Of Missing Out)' 이라고 하죠.

 

이런 뼈아픈 경험을 한 투자자들은 이제 잘 분석된 자신만의 종목인 현대차의 관련주들을 공략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투자 방법의 장점은 대형주의 매수 타이밍을 놓친 경우에도 대형주 관련주들을 공략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현대차 관련주에는 어떠한 종목들이 있을까요?

 

3. 현대자동차 관련주 TOP 5 정리

 1) 현대공업

현대공업 / 1일봉 차트

 #현대공업 은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입니다. 쿠션, 등받이, 지지대, 리어시트용 사이드 등의 제품을 현대차와 기아차에 공급합니다. 시가총액은 1300억정도라 현대차 공략에 실패한 사람들이 수익을 내기 위해 주로 활용하는 종목입니다. 실제로 오늘 현대차의 상승흐름에 맞춰 강한 양봉을 만들어내는 모습입니다.

 

 2) 두올

 

두올 / 1일봉 차트

 #두올 또한 자동차 부품 생산 업체입니다. 원단, 시트, 에어백 등을 생산 및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현대공업과 비슷한 1000억입니다.

 

 이 회사의 경우 최근 출시된 gv80의 퀄팅 시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화력이 강했던 종목이므로 좋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종목입니다.

 

 3) 세종공업

세종공업 / 1일봉 차트

 #세종공업 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소음기 머플러, 정화장치, 차체품 등을 생산 및 납품합니다. 시가총액은 2700억 정도가 되네요.

 

 4) 화신

화신 / 1일봉 차트

 #화신 은 조향장치 부품을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총은 현대공업과 두올의 시총과 비슷합니다.

 

 위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윗꼬리가 길게 달리는 종목입니다. 전고라인에 도달하면 욕심버리고 적당히 팔고 나오는 초연한 자세로 매매를 해야하는 종목입니다. 이런 경우 트레이더들의 좋은 먹잇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종목으로 트레이딩 연습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

 

5) 대원산업

대원산업 / 1일봉 차트

 #대원산업 은 자동차용 시트 생산 업체입니다. 시총은 다른 종목과 비슷한 1000억입니다. 이 업체의 경우 이번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카니발의 시트를 만드는 곳입니다. 

 

4. 기타 현대차 관련주 정리

 

 #성창오토텍, #모토닉, #덕양산업, #현대위아, #현대글로비스, #디와이, #씨아이에스, #만도, #성우하이텍, #서연탑메탈, #세코닉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트렉스, #에스엘, #경창산업, #현대제철, #일진다이아, #현대모비스, #우리산업, #지엠비코리아, #엠에스오토텍, #삼기오토모티브, #오토닉스, #콘티넨탈, #팅크웨어 정도를 현대차 관련주로 꼽아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에 기타 다른 종목들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