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추출 및 선정 방법

목차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2.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추출법
3.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선정법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다음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삽입합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의 키워드 선정 도구와는 다른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키워드 선정에는 크게 두가지 도구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의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과 추출된 키워드 중에서 활용 가치가 높은 것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추출법

각자 자신이 쓰고자하는 주제가 있을 겁니다. 해당 주제의 대표 키워드를 먼저 2~3가지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다이어트에 관한 글을 쓰고 싶다면 '다이어트,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방법' 과 같이 3가지 정도의 키워드를 생각나는대로 적어둡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를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서 입력합니다.

 

 

 

https://keywordshitter.com/

 

Keyword Shitter - Bulk Keyword Ideas Tool

 

keywordshitter.com

사이트 내부 화면입니다. 줄을 바꿔가며 3가지 단어를 입력한 후 'Shit Keywords!'를 클릭합니다.

 

위 화면처럼 키워드를 각 줄마다 입력한 후 'Shit Keywords!'를 클릭합니다.

 

키워드가 추출되고 있는 중입니다.

키워드가 충분히 추출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 'Stop Job'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했으면 내가 공략해볼만한 키워드를 대략 추출해낸 겁니다. 일단 추출된 키워드를 모두 드래그하여 복사해둡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선정법

키워드 추출까지 진행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키워드를 글 속에 담아낼 순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효율적인 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 추출된 키워드 중 어떤 것들이 가장 효율적인 것들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하여 활용하는 도구는 구글 애즈입니다. 구글 애즈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오른쪽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추출된 키워드를 모두 복사한 후 그대로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이전 측정항목'을 클릭합니다.
이 중에서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을 중점으로 봅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이 높으면서 '경쟁'은 '낮음'이 되어있는 키워드들을 공략한다면 내 글이 사람들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상 키워드를 추출하고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았습니다. 검색량은 높은데 경쟁률은 낮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어 좋은 결과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