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한 글 쓰는 비법 공개

목차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2. 초보 블로거들의 실수
3. 블로그 seo와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해 써야만 하는 글
4. 블로그 seo와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한 글을 잘 쓰는 법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블로그 수익 창출을 원하시거나 블로그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이 글에서는 초보 블로거들 즉, 블로그로 수익이 나지 않는 블로거들이 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파악하고 이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2. 초보 블로거들의 실수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나면 뿌듯한 감정이 느껴집니다. 어떠한 주제를 다뤄야할지, 어떻게 글을 써나가야 할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어렵사리 본인이 잘 아는 주제를 선정하고 나면 이제 본인이 생각나는대로 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는 좋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뭐라도 쓰는 것이 낫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렇게 어렵사리 쓴 글을 아무도 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조한 방문자수로 인해 사람들은 금방 실망감을 갖게 되며 결국 블로그를 포기하게 됩니다.

 

타인은 누구도 당신의 생각만큼 당신의 인생에 관심이 없다.

 

이 사실을 우리는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어떤 일을 했고,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타인은 관심이 없습니다. 초보 블로거들은 위와 같은 내용을 쓰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적고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없는 것입니다.

 

3. 블로그 seo와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해 써야만 하는 글

그럼 이제 간단해졌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니라 상대가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주제여야 합니다. 그래야 남들에게 할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남들이 모두 아는 이야기, 관심 없어 하는 이야기를 한다면 사람들은 굳이 당신의 글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남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그리고 남들이 모르고 있지만 나는 알고 있는 이야기를 한다면 사람들은 당신의 글에 관심을 갖고 읽을 것입니다.

 

이렇게 블로그 수익 창출과 블로그 seo를 위해서는 먼저 사람들을 유입시켜야 합니다. 유입이 생겨야 전환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4. 블로그 seo와 블로그 수익 창출을 위한 글을 잘 쓰는 법

첫번째로 남들이 모르지만 나는 잘 아는 것들이 있는 지식이 많은 분야로 주제 및 카테고리를 선정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이러한 주제를 선정했다면 전달하고 싶은 지식들을 키워드의 형태로 모두 정리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블로그와 관련된 글을 쓰고 싶다면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수익 창출', '블로그 seo 하는법', '블로그 광고 넣는 법' 등의 키워드를 모두 정리합니다.

 

 

세번째로 내가 적고 싶은대로, 생각나는대로 모두 쏟아냅니다. 남들을 위한 글을 쓰다보면 쉽사리 글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내가 적고 싶은 내용을 모두 쏟아내듯이 생각 나는대로 씁니다.

 

네번째로 쏟아낸 내용을 독자들이 보기에 편한 방식으로 수정합니다. 사람의 뇌는 깔끔하게 정리된 글을 좋아합니다. 문단을 정확하게 나누고 소제목과 중제목을 달고 목차를 달아줌으로써 독자들의 인지 과부하를 피하게 합니다. 인지 과부하를 피하게 되면 독자들의 이탈률이 줄어들고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다섯번째로 이렇게 적은 글의 적재적소에 광고를 배치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특정한 방식으로 배치하면 광고를 사람들이 많이 누를 것이다'라고 생각되는 곳들에 광고를 배치하며 광고 클릭률이 얼마나 되는지 직접 테스트합니다.

 

여섯번째로 구글 애널리틱스 등의 분석툴을 토대로 피드백을 얻고 더 나은 방향으로 수정, 발전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이 있어야만 더 나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 피드백, 수정의 과정은 일단 절대적인 콘텐츠의 양 자체가 많아야 합니다. 글 몇개 정도 올리고 올바른 피드백이 나올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서른개 이상의 글을 토대로 분석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얻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