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3파 발생,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목차
1. 진원생명과학 간단 분석
2. 기본 지표 분석
3. 고급 지표 분석
4. 최종 결론

1. 진원생명과학 간단 분석

 이전 글에서 진원생명과학이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었는데요. 오늘 날짜로 진원생명과학의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그래서 추가상승 가능여부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일단 유전자 치료제 테마군에 속해있습니다. 시총은 1.7조입니다. 2005년~2006년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이후 하락했으며, 지금까지 횡보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코로나 이슈로 인하여 과거의 영광을 되찾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전자 치료제 테마 특성상 기본적 분석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사업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상당히 희박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세를 받는 이유는 주식시장의 비합리성 때문입니다.

 

 이런 비합리성을 역으로 활용한다면 엄청난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시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기술적 분석입니다. 아래에서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을 기술적 분석 방법을 토대로 분석해보겠습니다.

 

2. 기본 지표 분석

 1) 이동평균선

진원생명과학 / 1일봉 차트

 이평선의 모습을 보면 완벽한 정배열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글의 진원생명과학에 대한 부분을 보시고 매수에 동참하셨다면 상한가 수익을 보고 계시겠네요. 축하드립니다. 정배열의 모습은 즉 상방으로 강한 힘을 받고 있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조정을 주더라도 반등 및 추가상승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2) 캔들

 진원생명과학 주가에서의 직전 고점인 37,500원을 뚫어냈습니다. 강한 장대양봉이 발생했으며 상한가를 찍었죠. 이동평균선들과 캔들의 이격도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갑자기 시장이 폭락하지 않는 한, 내일 캔들도 작은 단타정도의 수익을 내기에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갭상승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강한 갭상승이 발생한다면 그만큼 하락조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지지저항

2005~2006년에 형성된 진원생명과학 주가의 역대 최고점은 54,511원입니다. 41250원~44500원에 월봉 저항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 월봉 저항대를 터치하러 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4) 거래량

 나쁘지 않은 좋은 거래량이 발생해주었습니다. 이는 곧 종목이 힘을 받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해볼만 합니다.

 

3. 고급 지표 분석

 1) 스토캐스틱

진원생명과학 / 1일봉 차트

 스토캐스틱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설명이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bakkta.tistory.com/10

 

삼백만원 가치의 스토캐스틱 사용법 - 백타의 트레이딩 강의 (고급)

백타의 트레이딩 강의 고급편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 강의를 보고 스토캐스틱 값을 모두 잘 설정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설정한 스토캐스틱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

bakkta.tistory.com

 일봉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대파동이 저점을 높였고 소파동까지 저점을 높이면서 강한 상승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대파동이 현재 세번째 바닥을 알려주고 있으므로 중파동의 쌍봉까지 추가 상승이 가능해집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조정을 주더라도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에너지가 상당합니다. 대파동이 상승으로 전환된 지점이 50위입니다. 이렇기에 강한 상승 힘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이는 최소한 주봉 소파동의 쌍봉이라도 나와줘야 큰 하락이 가능합니다.

 

 2) 엘리엇파동

진원생명과학 /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현재 상승 3파동이 진행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파가 아주 강하게 나왔기에, 4파 조정이 나온 뒤에 5파까지 나올 확률이 있을 것이라는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 일봉 차트

 일봉 차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큰 3파가 주봉에서의 3파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Z로 그려진 상승 3파는 최근 일봉상에서의 상승 3파입니다. 큰 3파속의 작은 3파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4. 최종 결론

 지금까지 기술적 분석 방법을 토대로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서 보았을 때 상방으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매수하신 분들은 내가 산 곳보다 더 떨어져서 손실로 이어지지 않게 스탑로스를 필히 걸어두셔야겠습니다.

 

 반면에 신규 진입하실 분들은 이평선과 캔들의 이격도로 인한 큰 낙폭에 손실이 발생하지 않게 조심스러운 분할매매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