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엘 관련주 TOP 3 - (주식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유전자 치료제 테마)

목차
1. 유전자 치료제 테마 분석
2.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TOP3
3.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1. 유전자 치료제 테마 분석

 유전자 치료제 테마 종목들을 매매하다 보면 이런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얘네들은 뭔데 이렇게 등락이 심하냐? 이런 종목들은 특성 자체가 시세를 강하게 받는 특성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진원생명과학이 있는데요. 실제로 사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희박한데도 불구하고 시세를 크게 받는 것을 보면 주식 시장이 마냥 합리적인 것은 아닌가 봅니다.

 

 이런 종목들에서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괜히 건드렸다가 손실을 보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트레이더들은 남들이 손실나는 이런 종목에서 오히려 수익을 내고 나오기도 합니다.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

 

 

 바로 기술적 분석을 토대로 매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차트를 기준으로 매매를 한다는 것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이런 종목들의 간단한 기본적 분석과 더불어 차트분석까지 더해보겠습니다.

 

2.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TOP 3

 1) 피씨엘

피씨엘 / 1일봉 차트

 피씨엘은 에이즈 진단 시약 제조사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에이즈 치료제로 코로나를 치료한다는 소식이 들리기도 했었는데요. 이에따라 코로나 진단키트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시총은 2천억입니다. 한마디로 진단키트 전문회사라고 볼 수 있겠네요.

 

피씨엘 / 주봉 차트

 주봉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위의 스토캐스틱 지표가 세개의 바닥을 만들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힘으로 상승을 하는놈은 중간의 스토캐스틱 지표가 쌍봉 형태가 나올 때까지 힘을 받습니다. 윗꼬리가 달리며 내려꽂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에 매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피씨엘은 이처럼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 종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제넥신

제넥신 / 1일봉 차트

 제넥신은 국내 유일의 백신 개발 회사입니다. 물론 해외 개발속도보다는 느리긴 합니다만, 국내 유일이라는 점에 있어 해외에서 개발에 성공했을 때 반사이익을 얻는 시나리오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시총은 4조 정도가 됩니다. 최근에 시세를 쭉 뽑고 횡보구간에 접어들었습니다. 이 때 뽑은 시세는 정부의 지원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긴 횡보 끝에 추가적인 상승세를 다시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

 

 3)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 1일봉 차트

 진원생명과학의 경우 코로나발 악재에 테마로 엮여 크나큰 상승을 한 종목입니다. 일반적으로 테마로 엮여 시세를 뽑고 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기 마련인데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기나긴 횡보 끝에 재차 상승분을 뽑아냈네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 될수록 주목을 받는 종목입니다. 22,500원선을 바닥으로 횡보가 길어질 수도, 재차 전고를 터치하러 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피씨엘 #진원생명과학 #제넥신 #파나진 #에스모 #바이로메드 #티슈진 #에이치엘비 #영인프런티어 #녹십자랩셀 #엠젠플러스 #디엔에이링크 #비츠로시스 #지스마트글로벌 #슈펙스비앤피 #코디엠 등을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로 뽑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종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