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알트코인의 폭발적인 상승이 온다.

 조만간 알트코인의 장세가 펼쳐질 것이 예상되며, 이코인시장 떡상의 신호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결론이 1) 어떤 것들을 근거로 하며, 2)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익을 낼 수 있는가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알트코인 장세가 온다는 것은 코인 시장 전체의 상승보다 비트코인 점유율의 하락이 그 주된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코인도 함께 상승하는 코인 시장 전체의 상승은 알트코인 장세라고 표현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점유율 현황을 차트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점유율 / 주봉 차트

 

 가장 윗단의 지표를 보면 고점하락의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밑의 지표도 이전 고점과 비교했을 때 고점이 낮아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 아래의 지표도 고점 하락의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제일 위의 지표를 앞으로 대파동, 바로 밑의 지표를 중파동, 그 밑의 지표를 소파동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이 지표들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akkta.tistory.com/10

 

삼백만원 가치의 스토캐스틱 사용법 - 백타의 트레이딩 강의 (고급)

백타의 트레이딩 강의 고급편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 강의를 보고 스토캐스틱 값을 모두 잘 설정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설정한 스토캐스틱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

bakkta.tistory.com

 

 대파동의 고점하락이 발생한 상황에서 지금은 중파동의 저점상승이 발생해야만 상방으로 다시 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파동이 저점상승은 커녕 세번의 고점하락으로 강한 하락신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종합하면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주봉상 하락할 위기에 처해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곧, 알트코인의 상승을 뜻하기도 합니다.

 

과연 과거에도 그랬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과거에 비트코인 점유율이 하락한 지점에서의 비트코인 가격과 알트코인 가격의 움직임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점유율 / 주봉 과거 차트

 2017년 7월 중순과 2017년 12월 중순의 비트코인 점유율 하락 움직임에 대한 차트입니다. 이 당시의 비트코인 가격과 알트코인 전체의 가격을 보겠습니다.

 

왼쪽 - 비트코인 주봉 차트 / 오른쪽 - 알트코인 주봉 차트

 7/10, 12/25 날짜의 움직임을 집중적으로 보겠습니다. 왼편의 비트코인 차트는 해당 날짜에 하락하는 음봉의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에 오른편의 알트코인 차트는 상승하는 양봉의 움직임을 보여주었고 이후에도 추가적인 상승을 했습니다.

 

 7월에는 알트코인이 상승, 비트코인이 하락하는 모양새였지만 이후 동반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반면 12월에는 엄청난 거래량이 동반되며 고점 신호를 내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고점 신호와 함께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의 거래량을 빨아들이는 모습입니다.

 

 현재 비트코인 점유율 차트의 분석을 통해 점유율 하락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위 과거의 사례로 미루어 보았을 때 예상되는 비트코인 점유율 하락은 알트코인의 단기적, 중장기적 상승을 일으킬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리는 먼저, 종목을 선정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변수를 고려하여 매수, 매도 비중을 고려해야 합니다.

 

 종목 선정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앞전의 포스팅 "590만원짜리 암호화폐 전망 예측 분석 방법 공개"에서 이야기한 방법으로 일단 종목을 우선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에도 우선순위를 정해서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위 포스팅에서 밝힌 내용은 메이저 알트코인에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마이너 알트코인들에는 다른 접근방법이 요구됩니다. 마이너 알트코인의 접근방법의 핵심은 두가지, "장대양봉"과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이 출현한 종목은 스마트 머니가 들어온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 머니가 유입된 종목은 다시 상승분을 모두 잡아먹으며 하락하더라도 재차 상승하며 상승폭을 보여주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베팅하는 전략이 마이너 알트코인에 대한 접근방법입니다.

 

두번째로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입니다. 매수시점과 매도시점 또한 메이저와 마이너의 접근 방법이 다릅니다. 저의 경우에 메이저는 이동평균선을 주로 확인하여 매수하는 편이며, 마이너는 지지선을 주로 확인하여 매수하는편입니다. 이 방법이 그나마 신뢰도가 가장 높은 편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입비중입니다. 1차 예상 지지구간과 2차예상 지지구간으로 나누어 2분할 진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분할 진입했을 때 전체 자금의 50%가 투입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진입비중입니다. 이는 "새넌의 도깨비"라고도 불리는 "균형 복원 포트폴리오"이론에 입각한 방법입니다. 욕심에 몰빵치는 것은 승리하는 트레이딩 습관이 아니기에 추천드린 방법을 활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비트코인 점유율의 하락이 예상됨에따라 알트코인 장세를 예측해볼 수 있었습니다. 과거차트를 확인해보니 더욱 더 제 가설에 힘을 보태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알트코인 장세가 예측되기에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초보자들의 경우에는 충분한 이해가 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포스팅에 대처방법에 대한 더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