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상승랠리 시작!? - 비트코인 시세 가격 전망 분석

오랜만입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즈아~!'를 외치진 않으셨을지 궁금하네요 ㅎㅎ.

 

비트코인은 이전 분석 글에서 말씀드린 박스권 하단을 찍고 바로 박스권 상단을 돌파했습니다. 방금 막 저항대를 뚫어냈기 때문에 잠시 쉬더라도 추가 상승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바로 비트코인 시세 가격에 대한 전망 분석 들어가겠습니다.

 

1. 비트코인 기술적 분석

 

비트코인/ 주봉 차트

비트코인 주봉 차트입니다. 가장 중요한 저항대인 $10300 선을 돌파했습니다. 앞으로 $10300 라인은 지지대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곳은 작도를 해두고 앞으로 자주 활용해야 합니다. 파동 지표를 살펴보면 가장 윗단의 지표인 대파동의 저점이 상승한 상태에서 상승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주봉 대파동의 힘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금의 움직임은 주봉 '중파동의 하락 에너지'가 축적되어야만 끝이 납니다.

 

이는 주봉 중파동의 고점 하락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주봉 중파동을 살펴보면 이마저도 저점 상승으로 강한 상방 힘을 갖추었습니다. 따라서 상승하고 있는 주봉 중파동의 랠리를 꺾으려면 주봉 소파동의 고점하락이 필요합니다.

 

이 말은 일봉 대파동의 고점하락이 필요하다는 말과 동일한 뜻입니다. 그럼 일봉 대파동의 하락이 발생할만한 상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 일봉 차트

 

일봉 차트입니다. 이전 분석 글에서 위 세가지 지표 중 상단 지표인 대파동의 고점 하락이 발생했기 때문에 중간 지표인 중파동의 저점 상승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실제로 중파동의 저점이 상승함으로써 강한 상승랠리가 발생했습니다. 

 

일봉 대파동의 상승 움직임이 꺾이려면 일봉 중파동의 고점하락이 필요한데 이제 겨우 고점 한개짜리라서 한번 더 추가 상승이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 일봉 예상 흐름

 

다른 모습들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을 살펴보면, 대략 2~3개월가량 혼조세 기간을 거치며 상승흐름이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정배열을 향해서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 일봉 거래량

이평선 혼조세 즉, 가격 박스권이자 수렴권에서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10300 선에 형성되어 있는 저항대를 돌파하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이 출현했습니다. 저 구간에서 많은 물량이 소화되었기 때문에 그 밑으로 다시 맥없이 빠져버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주봉 / 파동 카운팅

주봉 대파동에서 상승 3파가 발생했습니다. 이 상승 3파를 좀 더 세부적으로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일봉 파동 카운팅

보이시나요? 가격 차트의 형광펜이 주봉에서의 상승 3파동입니다. 주봉 상승 1파동의 모습을 일봉에서 바라보면 상승 5파가 내부에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승 2파인 조정파동을 일봉에서 보면 하락 3파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발생한 장대양봉으로 비트코인은 주봉에서 상승 3파동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아직 추가 상승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가총액 & 도미넌스 기술적 분석

비트코인 시총 일봉 / 알트코인 시총 일봉

각 시가총액은 비트코인 시세 가격 전망을 분석할 때 필수적으로 봐야하는 지표 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총은 2월 중순의 고점을 뚫어내며, 그 위에 현재 가격이 위치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알트코인 시총은 2월 중순의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며 여전히 그 아래 수준에서 머물지만 크게 하락하는 모습은 면했습니다. 알트코인을 공략하는 것보다 비트코인을 공략하는 것이 훨씬 더 합리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일봉

대파동의 저점 상승으로인한 상승에너지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이 확인 가능합니다. 

 

 

최종 정리 & 합리적인 전략

 

종합해보면 알트코인보다는 비트코인이 이끄는 장세가 진행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추가상승이 아직 남아있으며 도미넌스의 추가 상승도 남아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잠시 쉬는 중에 있으며 과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연출될 때마다 분할매수로 접근하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알트코인의 경우에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한 이후의 모습을 지켜보고 대응해야 합니다.

 

혹은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 조금 더 멀리 본다는 생각으로 비트코인 골드, 트론을 한 번 노려보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구체적인 종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