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파업 관련주 정리, 매수 기회일까?

목차
1. 택배 파업 사태 정리
2. 택배 관련 테마 분석
3. 택배 파업 관련주 정리

1. 택배 파업 사태 정리

 일부 택배 기사들이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택배 노동자 과로사 대책 위원회'는 전국 4천여명의 택배 기사들이 오는 21일부터 택배 분류 작업 거부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사태는 택배 기사가 업무 시간의 절반을 분류작업에 쓰는데도 배달 건수에 따라 수수료를 받기에 분류작업에 대해서는 보상을 못 받지 못하는 상황으로 인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2. 택배 관련 테마 분석

 그렇다면 택배 테마 자체의 움직임은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코로나 이전의 주식 시장과 이후의 주식 시장을 구분해서 보아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의 주식시장은 외국인과 기관의 주도장세였습니다. 거의 외국인만이 돈을 벌어가는 시장이었죠.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사는 종목은 항상 손실률 상위 10위에 속해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시장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주식을 하지 않던 개인투자자들이 여러 이유로 주식시장에 많이 진입했습니다. 이제 개인투자자들이 사는 종목이 곧 시장을 주도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를 동학개미운동이 성공했다고 표현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관들의 매수세가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발견되었으며, 기관들이 공략하고 있는 섹터 중 하나가 택배 관련 섹터입니다. 그런데 오늘 급작스럽게 택배 파업 뉴스 기사가 떴습니다. 이는 기관들의 매집을 위한 재료일까요? 섹터 내의 종목들을 분석하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 택배 관련 종목 분석

 1)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 1일봉 차트

 분명 좋은 차트입니다. 어제 강하게 6~7월 전고라인을 돌파하며 거래량을 발생시켰습니다. CJ대한통운의 시총은 4조입니다. 이정도 시총 수준의 종목이 어제와 같은 강한 상승분을 보였다는 것은 기관투자자 혹은 외국인 매수세가 아니고서야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렇게 대량 매수세가 불을 지피면 이와 관련된 관련주들을 공략하며 우리는 수익을 내는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 종목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 / 1일봉 차트

 지어소프트는 이미 시세를 내고 지지라인까지 내려와줬군요. 이 종목은 새벽배송으로 실적개선 기대감이 몰려있으며, 코로나 이후 타 회사들보다 성장성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번 추석을 앞둔 상황에서 하반기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찍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안고 있었으나 택배 파업 뉴스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남겠네요. 하지만 수익을 내기에 나쁘지 않은 종목이라는 것은 분명할 것 같습니다.

 

3. 택배 파업 관련주 정리

 #CJ대한통운 #한솔로지스틱스 #지어소프트 #한익스프레스 #삼일 #동방 #태림포장 등의 종목을 택배 관련주로 들 수 있겠네요.

 

 추가적인 종목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