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입문자가 꼭 알아야 할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BEST 3

목차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2. 그린뉴딜 테마 분석
3. 그린뉴딜 관련주 BEST 3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금난에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이런 위기 상황을 기회로 잘 살리기 위해서 촉각을 곤두세워야 할 때입니다.

 

 오늘은 그린뉴딜이라는 소재로 글을 써볼까합니다. 그린뉴딜이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로, 친환경 사업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린뉴딜 테마에서 어떠한 종목이 있고 어떠한 기회가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2. 그린뉴딜 테마 분석

 뉴딜이라는 것은 원래 1929년 대공황 시절 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정부 주도의 재정정책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부의 돈을 쏟아붓는 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도 '탈원전'을 주장했던 문정부의 흐름에 따라 '그린'을 내걸고 뉴딜 정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정부 주도의 사업이 진행되는 종목에 대한 이슈는 필히 챙겨야합니다.

 

그린뉴딜 테마에는 풍력테마, 2차전지테마, 태양광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2차전지 테마와 관련하여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3. 그린뉴딜 관련주 BEST 3

 1)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 1일봉 차트

 

 #에코프로비엠 은 2차 전지 테마에 속해있는 종목입니다. 시총은 3.1조입니다. 이 종목과 함께 움직이는 종목은 '에코프로'입니다. 둘 중 어느것을 매수해도 움직이는 폭의 차이만 있을뿐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전에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수석 부회장의 2차 전지 개발을 주제로 한 미팅으로 인하여 엄청난 매수세가 몰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도 상승 추세를 지속 유지하며 현재 약간의 횡보상태에 진입했는데요.

 

 기술적 분석을 참고해보면 주봉상 20이평선까지의 조정도 가능하나 횡보가 조금 더 이어진다면 추가 상승도 가능한 모습입니다.

2)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 1일봉 차트

 

 #에코바이오 는 그린뉴딜의 대표 대장주입니다. 이쯤되면 주식 시장의 비합리성, 비이성적인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종목 이름에 '에코'가 들어간다고 해서 시세를 크게 받기 때문입니다.

 

 시총은 1100억 정도입니다. 최근 상승분을 뽑아내고 눌리는 중입니다. 이를 두고 '눌림목'이라고 표현하는데요. 주봉 5이평선에 닿지 않는 정도의 선에서 반등이 일어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3) KC코트렐

 

kc코트렐 / 1일봉 차트

 

 #kc코트렐 은 유해가스처리 설비, 소각 설비, 폐수처리 설비 등에 관여하는 업체로 이 또한 그린뉴딜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총은 850억입니다.

 

 차트를 보면 #에코프로비엠 차트, #에코바이오 차트와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코트렐의 경우 일봉상 단기반등정도 가능해 보이며 길게 들고갈 시 평단 아래로 내려갈 수도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추가로 알고 계신 종목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