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포장 주가로 보는 택배 파업 관련 골판지 관련주 BEST 3

목차
1.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2. 골판지 관련 테마 분석
3. 골판지 관련주 BEST 3
4. 골판지 관련주 총정리

1. 택배 파업 사태 총정리

 지난 글에서 택배 사태를 총정리하고 택배 파업 관련주들까지 분석해보았습니다. 아직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bakkta.tistory.com/51

 

택배 파업 관련주 정리, 매수 기회일까?

목차 1. 택배 파업 사태 정리 2. 택배 관련 테마 분석 3. 택배 파업 관련주 정리 1. 택배 파업 사태 정리  일부 택배 기사들이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택배 노동자 과로사 대책 위원회'는 전국 4천여

bakkta.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택배 섹터와 관련있는 골판지 관련주들을 분석하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 골판지 관련 테마 분석

 코로나 이슈로 인해 택배 섹터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언택트 테마 중 하나지요. 이 택배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골판지입니다. 택배 배송을 함에 있어 골판지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세계적으로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많은 제품을 재활용하는 방식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지류는 일회용품 사용규제와 중국 환경규제로 인해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골판지 관련주 테마는 긍정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골판지 관련주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3. 골판지 관련주 BEST 3

 1) 태림포장

태림포장 / 1일봉 차트

 #태림포장 : 시총은 약 3400억원이며 골판지 관련주 테마의 대표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저점으로부터 2배 상승 이후 큰 조정없이 옆으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급등하는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차 상승인 8월말~9월초 상승흐름 이후 약간의 눌림목을 주고 재차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2) 대림제지

대림제지 / 1일봉 차트

 #대림제지 : 650억의 시총입니다. 골판지 관련주 테마의 대장이었지만 액면병합을 하면서 대장자리를 태림포장에 내주었습니다. 차트로만 살펴보았을 때 그래도 한번의 기회는 남아 있어 보입니다.

 

 3) 대양제지

대양제지 / 1일봉 차트

 #대양제지 : 시총 840억짜리 종목입니다. 낮은 시총이 가볍기 때문에 시세를 많이 낼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운전하는 존재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대양제지는 운전하며 이끌어주는 존재가 그닥 없어 보이기에 작은 수익을 조금씩 내는 정도에 그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세가지 종목 외에도 다른 종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4. 골판지 관련주 총정리

 #태림포장 #대림제지 #대양제지 #한창제지 #신대양제지 #율촌화학 #삼보판지 #해성산업 #세하 #한국팩키지 #삼보 #영풍제지 #무림 #아세아제지 #유진판지 #미쓰비시지공인쇄 #하이델베르그 #이소와 #롤랜드 #한국수출포장 #대영포장 #국일제지  등을 골판지 관련주로 꼽아볼 수 있겠네요.

 

 추가로 아시는 종목이 있다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