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관련주 분석 요약, 뒤늦게 따라가지말고 선점하자.

 

목차
1. 지금 독감 백신 관련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
2. 독감 관련주 분석

1. 지금 독감 백신 관련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

금방 끝날줄 알았던 #코로나 테마는 정말 지겹게 끌고 있지만 돈이 되기 때문에 분석해야만 합니다.

스탠퍼드대에서 코로나를 독감으로 취급했다.

스탠퍼드대에서 코로나에 대한 사회의 반응에 한마디 했습니다. 코로나가 #독감 과 비슷하다며 말이죠. 하지만 단순히 이런 기사 하나로 사람들의 코로나에 대한 우려와 걱정 그리고, 공포감을 줄어들게 만들 순 없을 겁니다.

 

코로나가 여름이 되면 잠잠해질 것이라고 이야기가 나오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저는 이제 겨울이 되면서 독감이 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환절기로 인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 독감인지 코로나인지 구분을 못하는 상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결국 독감을 코로나로 인식하면서 사람들에 대한 공포감이 극대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우리는'독감 백신 관련주'를 분석하여 미리 선점해두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조류독감, 돼지독감은 들어봤어도 인간 독감에 대한 것은 생소하실텐데요. 동물 독감과 구분하여 접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 독감 백신 관련주 분석

1) 파루

첫번째 #독감백신 관련주 는 #파루 입니다. 파루의 시총은 1천억이며 과거에 신종플루 관련주로 활약했었습니다. 또한, 올해 1월경 코로나 기사가 터지기 시작하고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파루 지표
파루 / 일봉 차트

차트를 살펴보면 현재 강한 지지매물대에 위치해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상으로 반등을 기대해볼만 한 자리라고 볼 수 있겠네요. 지수의 방향에 얼마나 버텨줄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2) 제일바이오

두번째 독감백신 관련주는 #제일바이오 입니다. 제일바이오의 시총은 1100억원으로 파루와 비슷하네요. 이 종목은 동물 독감 테마로도 묶여있습니다.

 

 

제일바이오 지표

 

제일바이오 / 일봉 차트

 

제일바이오의 경우에도 일봉상 지지라인에 도달했습니다. 일봉만 봐서는 조금 애매할 수도 있겠네요.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제일바이오 / 주봉차트

 

주봉을 보니 조금 더 하락이 가능하겠군요. 크게 버틸 수 있는 분들이라면 공략해보셔도 좋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윗꼬리도 길기때문에 트레이딩으로 접근한다면 꽤 괜찮은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겁니다.

 

3) 에스텍파마

마지막 독감백신 관련주는 #에스텍파마 입니다. 이 종목의 시총은 위 종목들보다 조금 더 큽니다. 1500억정도네요. 의약품 개발업체로, 소염진통제, 위궤양, 간염, 우울증, 불면증 치료제 등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에스텍파마 지표

 

에스텍파마 / 일봉차트

 

이 종목도 지지라인에 도달했네요. 전반적으로 지지라인으로 보이는 곳에 위치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단기반등은 어느정도 취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추가적으로 독감 백신관련주와 관련된 종목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매일 브리핑은 아래 링크에서 이뤄집니다.

https://t.me/bakktastoc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